top of page

Sogang
Rising Star

​금융투자학회 SRS는 2007년 설립된 서강대학교 최초의 주식투자 동아리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SRS는 올바른 투자관과 가치 투자를 지향하며, 주식 투자에 대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SRS는 '투기'가 아닌 진정한 '투자'를 하고 싶은 분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주식 시장
33기 장지광.jpg

장지광

SRS 33대 회장

서강대학교 가치투자 학회 SRS는 2007년 설립된 최초의 주식 투자 학회로,

기업의 내재가치를 기반으로 한 진정한 Value Investment를 추구합니다.

SRS는 Research, Economist, Asset Management 팀으로 나뉘어

팀간 상호보완을 통해 시장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합니다.

Research 팀은 현재 떠오르거나 저평가 받는 산업에 대한 Indepth 리서치를,

Economist 팀은 거시지표나 매크로 이벤트에 대한분석을 통해 현재 국면을,

AM 팀은 투자 전략을 수립해 개별 주식부터 자산군 등 폭넓은 투자를 지향합니다.

기업의 내재가치를 발굴하듯이,

학회원 개개인의 가치를 끌어올리려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Vision

SRS는 2007년 설립된 이후 451명의 학회원을 배출하였으며, 금융권과 인더스트리 등 다양한 곳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SRS는 학회원들의 높은 열정으로 기업의 펀더멘탈과, 시장의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합니다.

신입 기수(1학기 회원)는 교육세션부터 정규 학기 리서치를 토대로 리서치의 기반을 닦으며,

KEYSS, SOKHA, CFA-IRC와 같은 리서치 대회를 통해 학회 내에서 쌓은 실력을 외부 세미나, 학술제로 증명합니다.

탄탄한 커리큘럼을 마친 신입 기수는, 액팅 기수(2학기 회원)는 잠재력을 극대화하고자,

RESEARCH, ECONOMIST, ASSET MANAGEMENT의 팀으로 나뉘어 각 팀 간 열띤 토의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RESEARCH 팀은 Top-Down 방식으로 산업을 리서치하며, 이를 토대로 산업 내 Top-Pick에 대한 Indepth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ECONOMIST 팀은 다양한 경제 지표를 분석하여 현재 매크로 국면과 향후 경제가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AM 팀은 위 팀의 의견을 모두 수렴하여 개별 주식부터 자산군까지 폭 넓은 투자를 통해 Benchmark를 상회하려는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Our Core Values

Value

SRS는 기업의 Sales Point와 이를 반영한

밸류에이션을 통해 기업의 펀더멘탈을 발굴합니다.

Commitment

SRS는 학회원 모두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으로,

각각의 View가 모여 시너지가 극대화됩니다.

Passion

SRS는 주식 시장의 본질을 탐구하는 열정으로

​매주 세션을 진행합니다.

bottom of page